생체 등록(Registration biometric)

우뎅이 - 우리들의 덴마크 이야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요[편집]

생체등록(Registration) 내용 정리

기본 정보[편집]

덴마크에 도착하게 되면 핑크카드(거주 허가증:우리나라의 주민등록증. 옐로우 카드와는 다름)를 받아야 한다.

핑크 카드는 본인이 합법적으로 덴마크에서 거주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증명이다. 덴마크에 장기간 체류를 하다가 잠시 출국을 하게되는 경우, 합법적으로 덴마크에서 체류가 가능했는지의 여부를 핑크카드를 통해서 확인한다. 그리고 핑크 카드를 받기 위해서는 생체등록(본인의 지문과 사진을 등록하는 것)을 해야한다.

  • 등록 시기
워킹 홀리데이 문서에 보면 퍼밋 문서를 받은 후 4개월 안으로 반드시 등록을 하라고 나온다.
실제로는 워홀러들이 4개월이 지난 후에 등록을 하러가도 그다지 문제 삼지는 않는 것 같다. 그냥 등록을 해준다.

등록 장소[편집]

코펜하겐[편집]

  • 등록 장소
Citizen Centre
  • 방문기
http://hishinji.tistory.com/23 - Shinji's Blog

등록 후 일정 시간(약 1달)이 지난 후에 핑크카드 (Pink card)를 수령하지 못한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해 본다. (가급적 오전 중에 전화 하는 것을 추천함. 그 외 시간에는 콜 대기 시간이 길어짐.)

  • The Residence Permit for not-EU-citizens
Udlændingestyrelsen (The Immigration Office)

+45 35 36 66 00 Ryesgade 53 2100 København NV

  • The Residence Permit for EU-citizens
Statsforvaltningen (State administration)

+45 72 56 70 00 Ellebjergvej 52 2450 København NV

그 외 지역[편집]

코펜하겐을 제외한 지역에서도 생체 등록이 가능하다.

주로 경찰서에서 등록이 가능하며, 미리 전화로 가능여부를 확인 및 예약 후, 방문해야 등록이 가능하다.

2017.04.18 덴마크 워홀 페이스북 페이지 발췌

오르후스 police에 연락해서 예약잡고 갔어요! 
저는 작년 8월 말인가 9월초에 했는데 예약없이 오라고 했었고 근데 아침 9-11이었나 되게 짧게 운영해서 시간 잘 맞춰가서야 해요.
경찰서는 루트빌스테이션 근처에 있구요, cpr임시번호, residence permit. 여권 가지고 가시면 될거에요!

기타[편집]

잘못된 주소 등록으로 핑크 카드를 제대로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 수령하지 못한 사례

약 1달 반쯤 핑크 카드를 기다렸으나 오지 않아서 위 연락처로 전화함.
카드는 이미 발급되어 있었으나, 반송되었다며 다시 발송하겠다고 함.
(우편함에 수령인 이름이 기재되어 있지 않아 옐로 카드도 반송된 사례가 있어서,
핑크 카드 역시 동일한 경우로 반송된 걸로 추청됨)
이후, 우편함에 수령인 이름을 기재하였고 전화로 연락한지 약 1주일 뒤에 카드 수령함.